Joseph 님 썸네일 이미지

트렌드에 올라타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요

“제가 소비자 혹은 덕후 입장에서 갖고 있던 아이디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 KREAM은 최고의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.”

Q. 안녕하세요! 먼저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.

안녕하세요. KREAM Marketing 팀 리드 Joseph입니다! KREAM에서 어떠한 마케팅을 하면 재미있을지 고민하고 있으며, 종종 KREAM 계정에 올라 가는 릴스에 출연하곤 합니다. 브랜드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였고, KREAM에 조인하기 전에는 다른 커머스 플랫폼에서 근무하였습니다.

Q.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신가요? 또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?

지금은 Marketing 팀 리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그러다 보니 어떠한 한 부분에 집중해서 업무하기보다는 KREAM 인지도를 늘리기 위한 액션이나 신규회원 확보 같은 플랫폼 앞 단의 업무부터 리텐션, 거래액과 같은 유저 행동과 관련된 부분 모두를 팀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.

Q. KREAM에 합류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?

KREAM에 합류하기 전에는 타 커머스 플랫폼에서 근무하였습니다. 여느 회사원처럼 연봉이나 워라밸을 보고 옮긴 것은 아니었고, 조금 더 저를 인정해주고,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하고 싶은 욕심에 KREAM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.

Q. 어떻게 지금 직무로 커리어를 시작해 쌓아 오셨는지 궁금합니다.

첫 직장에선 주로 사업 전반 PM 역할을 했었는데요. 사업 계획 및 물량 계획 그리고 자사몰 및 마케팅 전략까지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. 이후 커머스로 옮긴 후부터 커머스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! 그 때부터 커머스 플랫폼에서의 효율적인 마케팅이나 지표관리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Q. KREAM의 마케터로서 일하는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?

저는 중학생 때부터 컬렉터로 활동하였고 KREAM 오픈 초창기부터 서비스를 사용하던 유저 중 한 명이었습니다. KREAM 합류 전부터 이 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. KREAM은 저와 같은 사람에게는 '덕업 일치'를 이룰 수 있는 곳이거든요! 평소에도 종종 패션 커뮤니티를 보면서 트렌드를 분석하는 게 취미 생활인데, 제가 소비자 혹은 덕후 입장에서 갖고 있던 아이디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 KREAM은 최고의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.

Joseph 님 인터뷰 이미지 2
Q. Marketing 팀의 분위기나 문화에 대해 소개해주세요!

KREAM에서 가장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에서 일하는 팀이 있다? 바로 Marketing 팀입니다! 항상 팀원들끼리 으쌰으쌰 하면서 재미있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 연령이나 MBTI나 모든 게 천차만별이지만, KREAM에서 단합이 가장 잘 되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각 담당 업무가 나누어져 있지만 모든 팀원들이 다른 팀원들의 고민을 내일처럼 함께 생각해주고 모두의 목표라고 생각하고 협업하고 있습니다.

Q. KREAM에서 제일 기억에 남거나 큰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?

아이앱 스튜디오, 푸마x수원삼성x리빌리, LG트윈스 등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경험들이 기억에 남습니다. 지금 가장 떠오르는 한정판 플랫폼인 KREAM이었기에 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고 이런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했다는 것에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. 그리고 새로운 인앱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가 떠오르는데요. 예를 들어 스투시 시티 에디션 드로우 혹은 품귀 현상이었던 이강인 유니폼까지 KREAM만이 구할 수 있는 상품을 구해서 드로우를 진행하거나,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C2C와 B2C가 결합된 프로모션을 기획한 것이 좋았습니다.

Q. 예비 지원자 분들께 Marketing 팀 자랑 한 번 해주세요!

저희 Marketing 팀은 가장 힙하면서 번뜩이는 두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고 생각해요. 어디서 이런 친구들이 모였을까 싶을 정도로 각각의 개성이 넘치고 스타일리시한 팀입니다. 하지만 가장 좋은 점은 Marketing 팀 구성원 모두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같이 힘을 모으는 것인데요. 과거에 다양한 회사를 재직하였는데, 저희 Marketing 팀처럼 서로가 한마음이 되어 움직였던 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.

Q. 어떤 동료와 함께하면 더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요?

트렌드에 대한 민감함과 데이터를 기반한 업무 진행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. 트렌드와 데이터, 두 가지 키워드의 접점이 없어 보이지만 멋을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Marketing 팀에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KREAM이 스니커즈 외에도 스포츠, 전자기기, 페스티벌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기에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신 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럼 기다리고 있을게요!

Unlock Your Potential With KREAM

지원하기 자원하기